Site Loader
BabelTop 바로가기

나의 프로필이란?

: 바벨탑 회원가입 후 “프로로 활동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STEP1.프로 활동수칙, STEP2.기본 및 지급 정보, STEP3.프로필 작성” 이  3단계를 모두 거친 사람은 정보를 모두 입력한 사람에게 자동으로 생성되는 프로필 페이지입니다. 

 

“나의 프로필” 페이지에서는 한눈에 자신의 번역, 통역, 직장, 학력, 해외 거주경험 등의 이력 정보와 모국어, 외국어, 전문분야 등 전문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닉네임”도 이곳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닉네임은 프로필 URL에 반영되며 닉네임 변경 시 이전에 배포해둔 URL은 사용이 불가하오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번역, 통역 경력 란에 바벨탑 외부에서 진행했던 이력을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입력된 정보는 매칭 알고리즘에 “전문분야”, “프로젝트 유형” 레퍼런스로 카운트됩니다. 

바벨탑 내부에서 직접 수주한 프로젝트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일일이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프로젝트를 납품하는 순간 가장 상단의 “바벨탑 프로젝트” 항목에 업데이트됩니다. 

 

아직 바벨탑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한 적이 없더라도 오픈리뷰 프로젝트에 열심히 참여한다면, 그래서 오픈리뷰 프로젝트 내 1개의 리뷰에서 “유익해요”를 3개 이상 받았다면 “바벨탑 오픈 프로젝트”에 해당 프로젝트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한 프로젝트 내 여러 리뷰에서 “유익해요” 3개를 받는 경우는 불가)

최상단의 URL주소란에는 “나의 프로필” 페이지를 외부에 공유할 수 있는 URL이 기입되어있고 옆에 “내 프로필 URL 복사” 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

 

해당 버튼을 누른 후 인터넷 주소창에 붙여넣기 하시면 아래와 같이 “고객이 보는” 나의 프로필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도 나의 언어, 전문분야 정보와 이력 정보를 한번에 공유할 수 있고,  상단의 “상태” 메시지로는 내가 지금 작업가능한 상태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기능은 오른쪽 상단의 “OOO님에게 요청하기”라는 1:1 요청 버튼입니다. 
프로님의 프로필을 확인하고 마음에 든 고객은 이 버튼을 통해 매칭 알고리즘과 상관없이 프로님에게 1:1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라면 모두가 자기 PR은 필수로 하는 시대에 각 분야의 스타플레이어라면 당연하게 블로그, SNS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 SNS를 통해 기존 고객은 유지하고 새로운 고객에게 끊임없이 자기어필을 합니다. 그런 공간에 번역 요청을 손쉽게 할 수 있는 바벨탑의 요청 버튼이 들어있는 프로님의 프로필 URL을 공유한다면 프로님에게 다이렉트로 프로젝트를 요청하는 고객이 당연히 많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개인 연락처를 적어두더라도 프로젝트 요청이 들어오겠지만 매번 비용, 납기, 기타 옵션 등에 대해 커뮤니케이션하는 비용은 바벨탑 몫으로 두시고 프로님은 바벨탑에서 번역 작업에만 몰두하고 오픈리뷰를 통해 고품질 번역만을 효율적으로 생산하며 더욱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프로필 URL 공유 사례를 살펴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 

Post Author: JiwonSEO

BabelTop COO 서지원입니다.🐭
일잘러라면, 일잘러가 되고싶다면🧐
누구나 하는 고민을 나누고 싶습니다. 🙋‍♀️